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리발] 충전식 미니 LED 터치등 (레이 글로브박스, 트렁크에 설치)

My Car Story

by ISG Korea 2022. 7. 15. 11:54

본문

업무용으로 주로 이용하는 레이 2016년식 차량이 최상위 등급인데 글로브 박스 조명이없고,

 

트렁크등도 매우 빈약합니다.

 

그래서 그걸 보완하고자 알리에서 가격이 1,600으로  매우 매우 저렴한, 충전식 미니 터치 LED 등을 몇 개 구입했습니다.

 

찍찍이??? 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터치 한 번으로 켜고 끌 수 있는 미니 LED 등입니다.

 

자석 방식으로 붙이는 제품도 있는데 가격이 찍찍이 방식보다 거의 2배 차이나요.

대략 스펙은 500회 정도 반복 충전, 120mA 용량의 배터리 내장, 작은 사이즈, 6칩 LED,

 

완충 시간 40분 정도, 완충 시 1시간 50분 정도 사용 대략 이 정도입니다.

구성은 이렇습니다. 본체, 마이크로 5 pin 충전용 USB 케이블, 떼었다 붙였다 하는 찍찍이??

왼쪽은 LED 등 본체에 붙이고, 오른쪽 꺼는 LED 등을 사용할 면에 붙이면 됩니다..

지문 표시가 있는 부분을 가볍게 터치하면 LED 가 들어옵니다.

맨 왼쪽 거는 배터리가 거의 떨어진 상태이고 맨 오른쪽 건 거의 완충된 상태입니다.

중천 중인 모습입니다.

오른쪽 거는 충전해줘야 합니다..

충전 중일 때는 파란색LED 1개가 들어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파랑색 LED 가 꺼집니다.

 

그럼 제 차량에서 글로브 박스와 트렁크에 장착해보겠습니다.

글로브 박스를 열어보면, 글로브 박스 등이 없어서 어둡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찍찍이 스티커를 붙여주고, 미니 LED 등을 붙여줍니다.. 튼튼하게 잘 붙습니다..

 

충전을 위해 떼내기도 쉬워요.

글로브 박스가 이제 환해졌습니다.

 

트렁크에도 장착해 볼게요

레이는 조수석 쪽 뒤 측면에 있는 후레시 겸용 LED 등이 한 개가 있는데,

 

저걸로 뒤쪽을 커버하기엔 매우 부족해요.

적당한 부분에 위치 잡고 찍찍이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천 재질의 천정에도 매주 잘 붙네요.

트렁크 쪽이 저거 하나 달았다고 매우 환해졌습니다..

 

충전식 미니 터치 LED 등의 내구성은 좀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거 같으며,  용도는 차량뿐만 아니라,

 

싱크대나 기타 잠깐씩 등이 필요한 곳에 설치해서 사용하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간편한 설치, 간편한 사용, 다양한 곳에서 활용..

 

단점 : 따로 떼서 충전해야 한다. 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