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르노 QM6 차량 실내 유광 프레임에, 무광 카본 데칼 스티커을 붙이기..

My Car Story

by ISG Korea 2023. 4. 3. 10:15

본문

르노 QM6 차량 내부에 S-Link와 기어박스 주변이 유광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게 보기는 좋은데 지문이 잘묻고, 먼지도 잘 달라붙고, 흠집이 발생하면 티가 많이 나서 매우 거슬립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유광 프레임에 먼지가 덕지덕지 묻어있고, 기어박스 주변은 흠집도 많아 매우 거슬립니다..

주문한 무광 카본 스티커가 잘 도착했습니다.

부착 시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네요..

카본스티커가 늘어나는 재질이라 너무 따뜻한 데서 하면 작업이 잘 안 됩니다.

저는 작업 전에 물티슈로 붙일 부위를 깨끗이 닦고 설거지 세제를 물에 섞어서 바르고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스티커가 붙이는 부위와 100% 딱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히팅작업이 조금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들뜸 부위가 생기는 부분은 라이터로 살짝 열을 가해서 마무리했습니다.

에스링크 주변과 하단 공조부 유광 프레임에 붙이는 카본 스티커입니다.

이게 붙이기가 가장 어려울 거 같네요 ㅎㅎ

재질은 약간 까칠한 느낌?? 저 모양의 스티거가 붙였을 때  에어가 차도, 에어가 빠지기 좋은 구조라고 합니다.

좌우 바람 나오는 송풍구에 붙이는 카본 스티커입니다..

송풍구는 유광이 아니지만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같이 구입했습니다.

기어박스 주위에 붙이는 카본 스티커입니다.

저는 이렇게 3가지를 구입해서 작업해 보려 합니다.

스티커 판매하는 사이트에 올라온 완성된 사진이에요.. 저렇게 잘 맞게 붙었으면 좋겠네요...

붙이기는 했는데 약간 안 맞습니다..

붙일 때 여러 번 뗐다 붙였다를 반복했는데 결국 완벽하게 맞추지는 못했습니다.

에스링크 하단부 스티커입니다.. 상단부와 하단부 무늬 모양이 맞지 않네요 ㅡㅡ

좌측 잘 안 맞는 부분은 라이터로 살짝 열을 가해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절대 오래 열을 가하면 안 됩니다.. 살짝살짝....

기어박스 주위는 작업 전에 의자를 최대한 뒤쪽으로 위치시키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스티커가 길어서 걱정했는데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네요..

특별한 문제없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송풍구가 난이도가 가장 쉬운데, 위치를 잘 잡을라고 힘을 좀 주었더니 스티커가 조금 늘어나버렸습니다. ㅜㅜ

그냥 이렇게 마무리했네요...

일단은 어찌어찌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에러가난 저 부분은 나중에 잘 마무리해야겠네요..

스티커 잘 붙이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어렵네요.. ㅎㅎ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