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2 프로(SM-R510) 이어버드 한쪽 분실후, 재구입 및 재등록 방법
필자의 자녀가 사용 중인 갤럭시 버즈2 프로 (SM-R510)의 한쪽 이어버드를 분실하였습니다.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 봤지만 결국 찾지 못하고 분실상태로 한쪽만 사용 중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버즈2 프로를 부품별로 충전케이스, 이어버드 좌측, 이어버드 우측
이렇게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이어버드는 한쪽당 금액이 54,000원정도 합니다.
새로 구입한 갤럭시 버즈2 이어버드(우측) 입니다.
새로 구입한 이어버드(우측)를 충전기에 넣으니 충전은 잘되는 듯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고 분실했을 때처럼 없는 것으로 나오네요..
자료를 검색해 보니 커플링이란 작업을 해줘야 한다고 해요.
즉 새로 구입한 이어버드와 기존 이어버드가 커플이라고 정의해 주는 작업입니다.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셀프 커플링 방법
1. 양쪽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어주세요.
2.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터치하세요.
3.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깜빡인 후 꺼지면서 커플링이 완료됩니다.
※ 이어버드 커플링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계속 깜빡입니다.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서 뺏다가 다시 넣은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터치하세요..
커플링이 실패하면 적색으로 점멸합니다.
이어버드 커플링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데,
이번엔 버즈2 자체를 인식하지 못하네요.
커플링이 완료된 갤럭시 버즈2 프로를 휴대폰에서 정상적으로 인식시키려면,
기존 등록된 블루투스 정보를 삭제하고 재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휴대폰의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서 위와 같이 기존 등록정보를 삭제해 주세요...
기존 등록 정보를 삭제하니 다시 등록할 수 있게 자동으로 검색이 됩니다.
여기서 Galaxy Buds2 Pro를 선택합니다.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테스트해 보니 양쪽 다 잘 들립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버즈2 프로 이어버드 한쪽 분실후, 분실한 한쪽만 구입한 후에, 재등록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셀프 커플링 가능 모델]
갤럭시 버즈+(SM-R175), 갤럭시 버즈 라이브(SM-R180), 갤럭시 버즈 프로(SM-R190), 갤럭시 버즈2(SM-R177), 갤럭시 버즈2 프로(SM-R510)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한 갤럭시 버즈 이어버드 커플링 방법
갤럭시 버즈(SM-R170) 모델의 경우,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해서만 설정이 가능하므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센터에 방문 후 A/S접수를 하시면 이어버드 구입 처리 후 양쪽 이어버드 커플링 설정이 진행됩니다.
✔ 이어버드 분실로 개인 간 (중고) 거래 전 참고사항(*갤럭시 버즈(SM-R170) 기준)
양쪽 이어버드의 배터리 타입(종류)이 다를 경우 커플링 작업이 불가합니다.
2019년 9월 생산분 이어버드를 분실하여 개인간 거래로 2019년 10월 이후 출시 된 이어버드를 구매 시 배터리 타입이 기존 이어버드와 같은지 꼭 확인해 주세요. ( 센터 방문)
- 2019년 09월 이전 생산분 : 배터리 1가지 종류로만 출시
- 2019년 10월 이후 생산분 : 배터리 2가지 종류로 출시
(기존 이어버드와 추가로 구매한 이어버드의 배터리 종류가 다를 경우 커플링 작업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