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hone 6s 배터리 사설 교체(고용량 아이폰 배터리)

스마트폰

by ISG Korea 2021. 3. 15. 11:53

본문

아이폰6s 는 2015년도 9월에 첫출시한 제품으로 벌써 6년이나 된 제품 입니다..

 

제가 아이폰6s 128g 제품을 구입한게 2018년 이고 당시 떨이로 막싸게 판매 하길래,

 

약정 2년 33,000요금제 무부가 할부 원금 5만원(완납) 으로 구매했던걸로 기억됩니다..

 

한 6개월정도 쓰다가 필자가 업무적으로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앱이 당시 아이폰에 지원되지 않아,

 

안드로이트 폰으로 바꾸면서 보관해놨던 폰이예요..

(지금 봐도 이쁨니다 ^^)

 

당시 지원되지 않던 어플은 무료 팩스 어플인 모바일팩스(SK텔링크 출시앱) 인데 이제 보니

 

이 어플도 이제 아이폰용도 이 나오네요 ㅎㅎ

 

각설하고 요즘 A60 직구폰 쓰는 초딩 아이가 아이폰이 예쁘다며 쓰고 싶다 하길래

 

오랜만에 꺼내서 이거저것 세팅했는데 OS 버전은 12.4 이고, 문제는 배터리가 광탈 됩니다..

 

걍 쭉쭉쭉 녹듯이 빠집니다...

 

설정 화면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보니 86% 정도 나오는데, 진짜로 못쓸정도로 심하게 배터리가 광탈 되요.

 

그래도 배터리만 새거로 바꾸면 초딩 아이가 잘쓸거 같아 배터리를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아이폰 6s 배터리 용량은 1710mAh 으로 지금 보면 정말 작은 용량 입니다.

 

정식 센터에서배터리 교체비용은 모델별로 다르지만 6s 는 66,000원 비용이 들어가니다. (용량대비 너무 비싸 ㅜㅜ)

어차피 무상 기간도 지났고 해서 사설로 저렴하게 교체해볼려고 알아보니

 

예전엔 배터리만 직구로 구매해서 직접 바꾸거나, 업체에 맡겨 교체 었는데요,

 

저는 도저히 뜯을 자신이 없어 업체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배터리 사설 교체 같은 경우 예전엔 인증 받지 않은 묻지마 배터리 교체가 대부분 이었는데

 

요즘은 정신 KCC 인증 받은 제품을 수입해서 교체 해주는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NOHON 또는 Deji 같은 두제품은 중국제품 이지만 정식 인증받은 제품이라

 

그나마 믿을만 할거 같고 정품 용량이 1710mAh 인데, 이 두제품은 2310mAh 로 30%나 용량이 높아

 

그나마 정품 배터리 보다는 오래 쓰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 교체해 주는 업체 검색하고(신도림 테크노마트 9층에 있는 업체) 예약후 방문 했습니다.

 

배터리 교체하기전 주의 사항이나 기타 제반되는 사항 듣고 동의후 아이폰 분해해서 기존 배터리 상태를 체크 합니다.

생각보다 두께가 엄청 저렴하네요 ㅜㅜ

수명이 78% 남았습니다...

 

분명 설정 화면에서는 86% 남았다고 했는데 실제로 78% 라니 당황스럽네요..(이러니 배터리가 광탈 ㅠㅠ)

 

더군다나 배터리 싸이클(완충횟수)이 이제 300인데 ㄷㄷㄷ

 

기존 정품 배터리는 HUAPU 라는 제조사에서 2017년 2월에 만든거네요..

 

이제 교체할 배터리를 알아봅니다..

6s 용 호환 배터리 이고 용량은 2310mAh  정도 됩니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인증도 받은 제품입니다.

 

제조일자가 박스엔 20년 12월인데 측정기계 에서는 19년 12월로 나오네요.. 요게 좀 걸리지만

 

용량이 크니 일단 교체 들어갑니다.

 

이제품은 정품 배터리에 비해 약간 두껍습니다. (용량이 크니 당연한거겠죠 ^^)

이제 교체 들어갑니다,

교체후 배터리 효율이 100%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계산할 시간 이네요 ㅎㅎ

배터리 가격및 교체 공임 총 35,000원 인데, 네이버에서 온라인 예약후 방문이라 DC 5,000원 받아서

 

최종 3만원 결재 했습니다.

 

보통 직구해서 직접 자가 수리하시면 더 저렴 합니다.

 

이제 집으로 복귀해서, 가장 먼저 한작업은 IOS 업데이트 입니다.

 

14.4,1 버전이 가능 하네요..

업데이트가 순조롭게 완료 되었습니다.

 

딱히 버벅거리거나 하는거 없이, 기존 12 버전 사용때와 마찮 가지로 불편함이 없네요.

IOS 업데이트후 배터리 상태입니다. 만족 만족

 

실제로도 배터리 용량이 커서 그런지 엄청 오래갑니다.

 

무상 기간 끝난 아이폰은 한번쯤 호환되는 고용량 배터리로 교체해보시는것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참고. 사설에서 배터리 교체하시면 정식 센터에서는 더이상 AS(유상 써비스도 포함) 되지 않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