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자 변환팁 입니다..
윈도우 10에서 한자 변환을 하려면 한 글자씩 변환해야 했습니다.
긴 문장은 한글이나 MS워드등에서는 마우스로 단어 전체 드래그로 선택 후 변환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1에서는 단어를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면 단어에 대해서 바로 한자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매우 편리하게 바뀌었네요..
두 번째로 이모티콘 단축키입니다.
윈도우 10 / 11 모두 이모티콘을 항목을 불러오는 단축키는 "윈도키 + ;"입니다.
윈도우 10 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이모티콘을 입력해도 흑백으로 나오고 종류도 적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이모티콘 종류도 많고 컬러로 입력됩니다.
세 번째로 윈도우 11에서 지원하는 폴더 또는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탭 기능입니다.
내 PC, 파일탐색기, 메모장등 윈도우 11에서 지원하는 응용프로램들은 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같은 윈도우 11 응용 프로그램을 상단을 보면, 탭이 있고 탭옆에 "+" 추가 표시가 있습니다.
이렇게 탭을 추가해서 여러 화면이 아닌 하나의 화면에서, 탭사이를 왔다 갔다 하면서, 관련된 작업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내 PC" 항목도 가능하고 대부분의 윈도우 11 응용프로그램에서 해당기능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작화면 폴더 기능입니다.
윈도우 10에서 써봤던 기능인데 윈도우 11도 되는지 몰랐네요.
윈도우 10 에서는 시작 화면에서 파일끼리 겹치면 폴더 형대로 만들수 있고, 폴더 이름도 작성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시작 화면도 아이콘을 마우스로 선택, 드래그해서 아이콘끼리 겹치면 폴더 형태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새로 OS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알아가는 게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