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자렌지 밥솥 수납장 선반 3단 볼레일 교체하기

Etc

by ISG Korea 2024. 1. 17. 11:13

본문

집에서 사용 중인 전자레인지 및 밥솥등을 수납하는 수납장의 선반 레일이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문제가 발생된 수납장 선반 부분입니다.

선반 우측 부분 레일이 고장이 발생해서 곧 빠질 거 같습니다..

수납장 선반 레일고장 시 같은 규격의 레일을 구입해서 교체만 해주면 쉽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일단 교체할 부분의 명칭은 "3단 볼레일"입니다.

3단 볼레일도 규격이 있습니다.

제가 구입해야 할 제품은 3단 볼레일 길이 350mm, 폭 35mm, 두께 13mm입니다.

교체할 제품이 잘 도착했습니다.. 구입가격은 1조 (2개 1세트) 대략 2천 몇백 원 정도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3단 볼레일 교체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 선반에서 상판을 먼저 빼야 합니다.. 빼는 방법은 선반을 최대한 당긴 후에 걸쇠 부분을 손으로 내려서

상판을 당기면 빼낼 수 있습니다..

쉽게 상판을 분리했습니다..

가구안쪽에 고정되어 있는 레일에서, 고정나사를 풀러 준 후에 기존 레일을 떼어 냅니다.

제 가구에는 레일당 2개의 고정 나가 사 부착되어있네요..

레일을 제거 후에 확인해 보니.. 문제가 발생할만하네요..

새로 구입한 3단 볼레일에서 상판 연결 부분을 먼저 분리합니다...

가구 쪽에 새로운 레일을 고정나사로 부착해 줍니다.

기존 나사홀 부분과 새로 구입한 레일의 나사홀 위치가 한쪽이 맞는데, 한쪽은 맞지 않네요...

그냥 강제로 힘주어서 나사를 돌리면 고정이 됩니다.. 기존 2개의 고정나사에서 저는 한 개 추가해서 

3개의 나사로 고정해 주었습니다.

이제 상판 레일을 교체합니다....

제품은 동일한 거 가운데 역시나 나사홀 위치가 안 맞습니다. ㅜㅜ

그리고 자세히 보니 제가 구입한 제품과 기존 제품이 다르네요..

기존 제품은 3단 볼레일 날개형이고, 제가 구입한 제품은 일반형입니다.

아무래도 밥솥등을 올리면 위에서 누르는 힘 때문에 일반형이 아닌 날개형을 장착해야 되나 봐요..

다시 구입해야 하나 했지만 기존장착된 날개형 레일이, 구입한 일반형 레일과 호환이 되는 거 같아

선반 레일은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 장착해 보았습니다..

잘 맞게 들어갑니다....

테스트해 보니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참고로 3단 볼레일 날개형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략 1조 (2개 1세트)에 3천 몇백 원 정도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