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드나라 뉴스] 텔레그램 공식 앱 한글과 안드로이드 웨어 지원 업데이트

스마트폰

by ISG Korea 2014. 10. 8. 10:48

본문

정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 계획이 발표되면서 국내 메신저에서 강력한 보안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텔레그램으로의 '메신저 망명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텔레그램의 공식 한글화 버전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텔레그램의 공식 한글화 버전은 1.9.3으로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한글화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의 한글화에 이어 iOS와 기타 버전의 한글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지난 6일 랭키닷컴에 따르면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한 주간 텔레그램 앱 이용자수가 영어버전의 경우 107만여명, 비공식 한글화 버전 사용자는 30만여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는 1주일 전과 비교해 영어 버전은 약 2배, 한글 버전은 약 600배 증가한 수치다.

한국인의 텔레그램 사용자가 이와 같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텔레그램은 이달 초 한국어 능통자를 공개 구인하기 시작했으며, 약 나흘 만에 공식 한글화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국내 텔레그램 이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호 기자 / ghostlee@bodnara.co.kr


[관련기사]

한지붕 두 가족,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돌리는 블루스택의 정체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대변신, 구글 I/O 2014
테그라 K1에 노트와 게임 기능을 합체, 엔비디아 쉴드 태블릿
워크맨에 전화가? 16만원대 뮤직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E1
LTE만 3배 빠른건 아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5 광대역 LTE-A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

관련글 더보기